본문 바로가기

사회이슈

2013, 대중문화 속 숨은 컨슈머 인사이트 <Consumer Insight>

일찍이 미국 언론가 드와이드 맥도널드는 대중문화란 시장에 팔기 위해 가공된 문화로, 대중매체를 통해 대량 소비를 겨냥한 제품 이라고 정의했을 만큼 대중문화는 상업주의와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. 때문에 소비자가 어떤 대중문화를 선호하고 소비하는지에 대한 면밀한 분석은 컨슈머 인사이트를 찾아 마케팅에 적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죠. 이제 이번 PRG  Report에서는 2013년 현재 대중들이 원하는 문화 트랜드가 무엇인지 살펴보고, 그 속에 숨어 있는 컨슈머 인사이트와 이를 활용한 성공사례를 찾아보았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