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찍이 미국 언론가 드와이드 맥도널드는 대중문화란 시장에 팔기 위해 가공된 문화로, 대중매체를 통해 대량 소비를 겨냥한 제품 이라고 정의했을 만큼 대중문화는 상업주의와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. 때문에 소비자가 어떤 대중문화를 선호하고 소비하는지에 대한 면밀한 분석은 컨슈머 인사이트를 찾아 마케팅에 적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죠. 이제 이번 PRG Report에서는 2013년 현재 대중들이 원하는 문화 트랜드가 무엇인지 살펴보고, 그 속에 숨어 있는 컨슈머 인사이트와 이를 활용한 성공사례를 찾아보았습니다.
'사회이슈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사랑합니다. 대한민국 영상 (0) | 2013.08.05 |
---|---|
신도시 투자로 수익을 얻는 제태크 (0) | 2013.05.09 |
국내 주요 공유경제서비스 업체 (0) | 2013.04.27 |
부자되는 노하우 36가지 이야기 (0) | 2013.04.24 |
기업의 新경쟁력, 빅데이터 큐레이션 (0) | 2013.04.15 |